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골프 스윙은 리듬이 중요하다. 스윙이 빠르면 리듬이 깨지기 쉽다.

스윙이 빠르면 일관된 궤도를 만들기 어렵다. 당연히 빠른 스윙은 골을 정확히 타격하는데도 방해가 된다.

특히 백스윙을 시작하는 테이크백은 천천히 올리는 게 좋다. 일정한 샷을 못하는 골퍼일 수록 백스윙은 천천히 하는 게 좋다.

백스윙이 빠르면 미스샷이 나기 쉬운데, 이유는 몸이 미처 따라 돌기 전에 팔에만 의존하는 스윙이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몸통 회전이 부족한 상태에서 팔만 빠르게 들어올리면 정확한 타격도 힘들고 비거리도 제대로 나오기 어렵다.

흔히 백스윙 할 때 어깨를 충분히 돌리라고 말한다. 이것도 스윙에 힘을 전달해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서다.

"백스윙은 천천히 하라"는 것은 어깨를 회전시키기에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팔과 어깨를 포함해 각 근육이 스윙 궤도를 만들기에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한뼘 골프' 중에서

백스윙은 손, 팔, 어깨, 다리 등 신체의 각 부분이 상호 작용해 동시성을 갖출 때 제대로 이뤄진다.

아마추어가 볼 때 프로 골퍼들의 스윙이 빠르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프로 골퍼들은 오랜 연습으로 빠른 스윙에서도 몸통이 원활히 따라돌 수 있도록 몸으로 체득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마추어들은 프로 골퍼들의 빠른 스윙을 무조건 따라하기 보다 폼을 참고해 올바른 리듬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다시 강조한다면, 백스윙을 빠르게 하는 것은 미스샷의 원인이 된다. 어드레스에서 클럽을 들어올리는 테이크백 동작부터 백스윙은 천천히 할 수록 정타에 유리하다는 걸 잊지 말자.

*참고_ 『한뼘 골프』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