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시니어 고객을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무료 피싱 케어 서비스 '신한 SOL이 지켜드림'을 2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 서비스를 통해 보이스피싱에 취약한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의심 거래를 사전에 탐지하고 관리하는 예방 기능과 실제 피해 발생시 이를 지원하는 사후 보상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보상제도는 신한카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가입 고객의 국내 분실·도난 사고 발생시 최대 100만원까지, 피싱 금융사고는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한카드는 AI로 정교해진 FDS(이상거래탐지)와 시니어 고객 특화 모니터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이 서비스를 구축했다. 만 55세 이상 신한카드 고객이라면 신한 SOL페이 앱에서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 SOL이 지켜드림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신한 SOL페이 앱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설계해 고객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금융 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