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및 서울시와 함께 '제4회 피노베이션 챌린지'를 진행하고 8일부터 26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피노베이션 챌린지'는 2022년부터 서울시 및 신한금융그룹 내 그룹사들이 금융 서비스 접목 가능 플랫폼·콘텐츠 등을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피노베이션 챌린지'에서는 신한퓨처스랩과 서울핀테크랩에서 공동으로 신한은행·신한카드·신한투자증권·신한라이프와 협업할 수 있는 총 6개 내외의 혁신 기술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신한퓨처스랩 및 서울핀테크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 분야는 핀테크, AI, 디지털 마케팅, 빅데이터, 인슈어테크, 프롭테크, 알파·MZ·시니어 특화, 페이먼트, 자동차 금융 등이다.
선발 기업에는 신한금융그룹사와의 협업, 신한퓨처스랩 육성 프로그램, 서울핀테크랩 프로그램, 사무실 입주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사업 아이템 고도화를 통해 9월 말 개최되는 '서울핀테크위크 2025'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최종 선발된 우수기업 3개사에는 '서울핀테크위크 2025' 행사에서 총 3000만원(각 1개사·10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하는 시상식도 진행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제4회 피노베이션 챌린지에 많은 유망 기업들이 참여해 차별화된 혁신 금융 서비스를 함께 발굴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와 함께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금융 편의성을 높인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관련기사
- 신한은행, 중소기업 퇴직연금 활성화 위한 융자지원 협약 체결
- 신한은행, '신한인증서' 가입 고객에 최대 5000포인트 제공
- 신한은행, 'SOL트래블 라운지 을지로입구역점' 오픈
- 이선훈 신한투자 대표 "의무의 실천으로 미래를 위한 준비 나서야"
- 신한은행, 5억달러 규모 글로벌 선순위 외화채권 발행 성공
- [마켓+]1분기 실적은 늘었지만 은행 건전성 '경고등'
- 신한은행, 알기 쉬운 세금 가이드 '신세계' 발간
- 신한카드, 싱가포르항공 카드 혜택 대폭 업그레이드
- 신한은행, 금융권 최초 GPT 연계 금융지식 Q&A 서비스 오픈
- 신한금융그룹, 성동구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따뜻한 나눔 봉사활동' 펼쳐
- 신한라이프, 18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평가 AAA 등급
- 신한라이프, 차세대 CEO 양성 'NSC 아카데미' 과정 성료
- 신한투자證, 베트남 1위 'FireAnt'와 현지공략 본격화
- 신한라이프, '21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 신한금융, 20억원 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