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증강 '플루아드쿼드'의 펫네임 '아드'…소비자 인지도 제고
삼진제약은 CSL시퀴러스코리아(CSL Seqirus Korea)와 65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면역증강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쿼드프리필드시린지(Fluad® Quad Prefilled Syringe, 이하 플루아드쿼드)'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면역증강제 함유 플루아드쿼드의 특장점을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대중들에게 신뢰도가 높은 방송인 한석준 아나운서를 광고 캠페인 '엔도서'로 발탁하였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 삼진제약과 CSL 시퀴러스코리아는 면역증강제 함유 플루아드쿼드의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아드'라는 펫네임을 도입했다. '아드'는 제품명 '플루아드쿼드'에서 착안한 명칭으로서,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한 이번 광고 캠페인의 핵심 전략이다.
삼진제약과 CSL시퀴러스코리아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TV와 유튜브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로 송출하고 고령층을 비롯 광범위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면역증강제 함유 플루아드쿼드를 널리 알려 나갈 계획이다. 세부적인 전개로는 △TVC,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제품 신뢰성 제고 메시지 전달 △디지털 채널, 접종을 위한 백신 선택 과정에서 가정 내 고령층을 부양하고 있는 가족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 유도 △플루아드쿼드의 주 키워드가 설정 된 포털 검색 엔진 가동 등이다.
유기승 CSL시퀴러스코리아 대표는 "삼진제약과 함께 플루아드쿼드와 같은 효과적인 백신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국내 고령층과 국민 전체의 건강을 보호하고 공중보건 안전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진 삼진제약 사장은 “다가오는 독감 시즌을 맞아 CSL시퀴러스코리아와 함께 고품질 백신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것이고, 이를 통해 고령층을 비롯 국민 모두의 건강을 위한 감염예방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이라고 전했다.
한편, 플루아드쿼드(FLUADQuad)는 이번 2025~26절기부터 전국 주요 병·의원에서 접종 가능하다.
배충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