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스페셜 에디션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도 선봬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 선호 사양을 새롭게 적용한 2026년형 모델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에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신규 내외장 컬러, 파노라마 선루프 등이 추가 됐으며 아웃도어 감성의 스페셜 에디션 '에스카파드'도 함께 출시했다.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는 고객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해 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 바탕화면 내 공조장치 위젯 추가 등 사용자환경(UI)를 개선하고 인포테인먼트 기능도 강화했다. 동승석까지 이어지는 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동승자는 새로 추가된 'R:아케이드 게임'과 노래방 서비스인 'R∙비트'를 즐길 수 있다.
내외장 신규 컬러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2026년 그랑 콜레오스 아이코닉과 에스프리 알핀 트림에 무광 타입의 신규 외장 컬러로 '새틴 유니버스 화이트'를 추가하고 에스프리 알핀 전용의 '퓨어 그레이 나파 인조가죽 시트'도 더해 보다 밝고 세련된 톤의 실내를 연출했다.
파노라마 선루프도 적용했다. 선루프 유리 패널이 위쪽으로 열리는 '탑 슬라이더' 방식에 '윈드 디플렉터'로 선루프를 갖추고도 그랑 콜레오스가 자랑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헤드룸·무릎공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 터보 4WD를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간 트림인 아이코닉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8단 자동변속기와 보그워너의 6세대 사륜구동 시스템을 조합해 주행 만족감을 높인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 터보 4WD는 에코, 컴포트, 스포츠, 인공지능(AI), 스노우, 오프로드 등 여섯 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르노코리아는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함께 아웃도어 이미지를 강조한 스페셜 에디션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를 함께 선보였다.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는 파노라마 선루프를 기본 탑재한 '선루프 버전'과 선루프 대신 에스카파드 전용 루프박스를 탑재한 '루프박스 버전'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두 타입 모두 외관에 △에스카파드 전용 20인치 다크 틴티드 하이랜드 알로이 휠 △블랙 바디키트 △블랙 휠아치 몰딩 △블랙 사이드 엠블리셔 몰딩을 적용하고 실내에도 △퀼팅 라이트 브라운 가죽 시트 △미끄럼 방지 블랙 러버 매트 등을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다.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르노코리아 전국 전시장과 공식 홈페이지, 엔젤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