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고객 인도…올해 국내 시장 999대 수입 판매
고성능 NCM 배터리로 복합 전비 기준 최대 460km 주행
르노코리아는 순수 전기차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세닉 E-Tech)의 국내 판매 가격과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확정하고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거주 지역별 전기차 구매 보조금에 따라 판매가는 4067만~4716만원으로 서울시 거주자는 4678만원에 세닉 E-Tech를 구매할 수 있다.
세닉 E-Tech는 '2024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하며 유럽 시장에서 상품성을 인정 받았다. 올해 국내 시장에 999대가 수입 판매되며 하역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출고될 예정이다.
르노 그룹의 전기차 전문 자회사 암페어가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AmpR 미디움'을 기반으로 한 순수 전기차 세닉 E-Tech는 1855kg부터 시작하는 비교적 가벼운 차체에 최고출력 160kW(218ps), 최대토크 300Nm의 전기 모터가 장착됐다. 시장에서 가장 낮은 수준인 12대 1의 조향비와 2.34 회전에 불과한 스티어링 휠 최대 회전수를 갖춰 민첩하면서도 안정적인 핸들링을 선사한다.
동급 최고 수준인 87kWh(킬로와트시) 용량의 LG에너지솔루션의 고성능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 탑재로 산업부 인증 기준 최대 460km 주행이 가능해 서울에서 부산까지 재충전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130kW(킬로와트) 급속 충전 시 약 34분 만에 20%에서 80%까지 충전도 가능하다. 차체 바닥과 배터리 케이싱 사이에 감쇠력 강화 폼을 삽입해 주행 중 실내로 유입되는 외부 소음과 진동을 차단하는 '스마트 코쿤' 기술도 적용했다.
이 외에 세닉 E-Tech는 프랑스 소방당국과 함께 개발한 '파이어맨 액세스'를 통해 배터리에 물을 직접 주입할 수 있어 화재 상황에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에어백이 전개되는 사고 발생 시 고전압 배터리 전기 공급을 자동 차단하는 '파이로 스위치' 기술도 적용됐다.
2열 시트는 동급 최대 수준인 278mm의 무릎 공간과 884mm의 머리 위 공간을 확보해 패밀리 SUV로 손색없는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545리터(ℓ)에서 최대 1670리터까지 확장 가능한 동급 최대 트렁크 용량을 갖췄다. 럭셔리 브랜드 사양의 '솔라베이 파노라믹 선루프'를 탑재해 탑승자의 취향에 따라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다.
세닉 E-Tech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국 르노코리아 전시장과 홈페이지, 엔젤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