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최초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에 하나은행 계좌를 연결하면 24시간 365일 은행 점검시간에도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6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로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트래블로그에 하나은행 계좌를 연결하면 은행 점검시간에도 중단 없이 환전·결제·인출이 가능하다. 점검시간에 이체, 조회, 카드결제 등 일부 기능이 제한되는 불편함을 하나은행과 협업을 통해 선제적으로 개선한 것이다.
트래블로그는 올 초 손님 편의성과 접근성 강화를 위해 금융그룹 중 유일하게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3개 해외브랜드(VISA/MASTER/UPI) 트래블카드 즉시 발급을 론칭 한 바 있다.
이에 더해 트래블로그는 금융권 최초로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를 시행한다. 트래블로그 제공 통화 58종 국가에서 사용하는 현지통화와 결제가 들어오는 승인요청 통화가 다른 경우 승인 거절 온앤오프(ON/OFF)를 설정할 수 있게 한 것이다. 가령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를 온(ON)으로 설정하고 58개국에서 트래블로그로 카드 결제 시 현지통화와 결제통화가 같으면 승인이 나지만 다르면 거절된다.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는 하나머니 트래블로그 홈 또는 하나머니 관리에서 설정할 수 있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하나은행 24/365'와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는 손님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그룹 내 디지털 역량을 집약해 시너지를 발휘한 좋은 예"며 "앞으로도 차원이 다른 서비스와 압도적 혜택으로 최고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는 '모두의 트래블로그'가 되겠다"고 밝혔다.
류지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