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21일 행정안전부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영업점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서류제출 업무 간소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각종 증명서류를 직접 발급받거나 출력하는 불편함 없이 영업점에서 바로 확인 및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프라인 채널 특화 서비스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디지털 소외계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서류는 개인대출 신청에 필요한 소득금액증명, 주민등록표 등·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이며, 연말까지 여신·수신·카드 등 다양한 금융업무에 필요한 서류 20종 이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직원들이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제출 서류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 쉽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포용 금융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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