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린토피아
사진=크린토피아

크린토피아의 '이사청소 서비스'가 론칭 초기 대비 일평균 접수량 5배 이상 증가와 함께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빠르게 확장하며 홈클리닝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크린토피아는 지난해 12월 홈클리닝 수요에 대응한 '이사청소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 강남·서초·송파 등 수요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빠르게 확보한 뒤, 전국 주요 도시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전국 단위 운영 기반을 구축했다.

33년간 축적된 세탁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크린토피아는 청소 서비스에서도 '청결'이라는 브랜드 본연의 가치를 중심에 두고 체계적이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의 기대치를 반영한 '깔끔함'과 '편의성'을 만족시키는 서비스 설계로 맞벌이 부부·직장인 가정 등 바쁜 일상 속 실질적인 수요층에게 확실한 호응을 얻고 있다.

크린토피아의 이사청소 서비스는 이사, 입주, 리모델링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제공되며 평당 9900원부터시작되는 정찰제 요금제를 통해 가격의 투명성을 확보했다. 성수기·비수기, 지역에 관계없이 일관된 요금 체계를 유지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으며 현장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운영 방식은 세탁사업에서 다져온 표준화된 매뉴얼을 청소 서비스에 접목해, 청소시작부터 종료까지 동일한 절차와 기준으로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실명제 매니저 배정, 사전 교육 이수시스템 등을 통해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이고 고객 신뢰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자체 고객 만족도 평가시스템에 따르면 평균 후기 평점은 4.3점 이상으로 지속적인 재이용과 신규 유입 증가를 이끌고 있다.

이와 함께 서비스 접근성도 강화됐다. 고객은 홈페이지 또는 전용 앱에서 청소 유형과 면적만 입력하면 실시간 견적 확인과 함께 1분 내 간편 신청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크린토피아 앱에서도 청소 서비스 신청 페이지로 곧바로 연결돼 예약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크린토피아는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7월 31일까지 청소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평당 1000원 상당의 '피톤치드 소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실내 유해 물질 제거에 효과적인 피톤치드 청소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특히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이사청소 서비스는 론칭 초기 대비 일평균 접수량이 5배 이상 증가하며 본사 내부에서도 예상치를 뛰어넘는 빠른 성장세에 주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축적된 운영 노하우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홈클리닝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