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인터브랜드 'Best Korea Brands 2025'에서 13년 연속 은행권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가치 3조6000억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에서 13년 연속 은행권 1위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며, 동일한 평가 기준으로 대한민국 내 브랜드 가치가 높은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KB국민은행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6% 증가한 총 3조6000억원으로 측정됐다. 국내 전체 기업 중에서는 전년 대비 두 계단 상승한 6위에 올랐다.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도 '신뢰성'을 강조한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전파하고, 디지털 금융 전환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13년 연속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은행권 1위에 선정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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