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는 이천쌀로 만든 디저트의 매력을 알리는 착한가맹점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NH농협카드는 이날 인기 크리에이터 '엔조이커플'과 함께한 유튜브 콘텐츠 '농카발굴단 2025-흥만소'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농카발굴단'은 NH농협카드가 착한 소비문화 확산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제작하는 자체 유튜브 콘텐츠다. 2020년 시즌1을 시작으로 매년 다양한 분야의 착한 가맹점을 소개하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영상에서 소개된 착한가맹점 '흥만소'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쌀 디저트 전문 베이커리다. 이천 특산품인 '임금님쌀'과 '알찬미'를 이용해 쌀크림빵, 식혜 등 다양한 쌀 기반 디저트를 선보이며 우리쌀의 우수성과 농촌 문화를 국내외로 알리고 있다.
3년 연속 농카발굴단 MC를 맡은 엔조이커플(손민수·임라라 부부)은 흥만소 매장을 직접 방문해 브랜드 소개, 쌀크림빵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했다. 또한 박승미, 최상우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흥만소의 창업 배경, 브랜드 철학, 제품 개발 과정 등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이번 영상은 NH농협카드의 공식 유튜브 및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시청할 수 있다. 플렉스 운동회 등 엔조이커플의 좌충우돌 알바 스토리가 담겨 있는 흥만소의 두 번째 에피소드는 오는 6월 13일 공개 예정이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이번 농카발굴단은 이천쌀을 이용한 디저트로 우리쌀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흥만소와 함께 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착한 가게와의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