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 언어로 필요 서류 제작

경기도 안산 소재 외국인 특화 매장에서 외국인 상담 직원이 고객에게 안내를 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경기도 안산 소재 외국인 특화 매장에서 외국인 상담 직원이 고객에게 안내를 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통신 서비스를 가입·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언어로 가입 관련 서류를 제작·배포하고 전국 주요 거점에 외국인을 위한 특화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통신 서비스 가입 시 어려움이 가장 큰 가입 서류와 이용 약관 등 주요 서류를 다양한 언어로 제작했다. 제공 서류는 한국어를 포함한 영어·중국어·베트남어·러시아어·태국어·미얀마어·몽골어·우즈베키스탄어·라오스어 등 총 17개 언어로 제공된다. 이는 기존 4개에서 4배 이상 확대된 것으로 국내 통신사 중 최대 규모다. 

LG유플러스는 전국 67개 매장을 외국인 고객을 위한 특화 매장으로 순차 개편할 예정이다. 특화 매장은 내·외부에 외국인을 위한 안내물과 디스플레이를 설치하고 각 지역 외국인 거주 비율과 대표 언어 사용률을 고려해 맞춤 안내를 제공한다.

특화 매장 중 외국인 고객 방문 비중이 높은 17개 매장을 선정해 외국인 상담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텔레콤센터'로 개편한다. LG유플러스는 외국인 특화 매장을 위해 중국·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 상담 직원도 170여명으로 늘렸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외국인사업담당은 "국내 거주 외국인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이들의 통신 서비스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자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이 편리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응대 인프라·서비스를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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