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는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한 '제4기 KB스타지기(知己)' 고객 패널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KB스타지기'는 2022년부터 운영 중인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KB라이프는 이 제도를 통해 고객 의견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며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통과 공감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제4기 고객 패널은 총 20명을 선발하며 MZ세대 중심의 '라이프 스타지기'와 우수고객 중심의 '나름답게 스타지기'로 이원화해 운영된다. 선발된 패널은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며 과제 수행과 활동 참여도에 따라 활동비를 받게 된다.
'라이프 스타지기'는 MZ세대 대상으로 10명을 선발한다. 참가자들은 KB라이프의 제도와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하며 신상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활동은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사전 제시된 주제에 대한 과제 수행과 발표 등이다.
'라이프 스타지기' 참여 희망 고객은 KB라이프 공식 홈페이지 고객패널 페이지에서 지원서와 사전 과제를 작성한 후 5월 26일까지 고객 패널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 결과는 6월 2일 KB라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KB라이프 보험상품을 보유한 우수고객 중 추천 및 자발적 지원을 통해 10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KB라이프의 신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심층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전략적 조언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KB라이프 관계자는 "KB스타지기 고객 패널 제도는 금융소비자의 정당한 권리 보장을 위한 KB라이프의 대표적인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기반으로 소통과 공감의 가치를 실현하고, 더욱 혁신적인 생명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