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성·내구성·오프로드 주행 성능 계승
新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개량 GA-F 플랫폼

렉서스코리아는 플래그십 SUV인 '디 올 뉴 LX 700h'를 출시하고 서울 성동구 '앤더슨씨 성수'에서 포토세션을 진행했다./사진=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는 플래그십 SUV인 디 올 뉴 LX 700h를 출시하고 서울 성동구 '앤더슨씨 성수'에서 포토세션을 진행했다./사진=렉서스코리아

렉서스코리아는 17일 렉서스 플래그십 SUV인 '디 올 뉴 LX 700h'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델은 4세대로 기존 LX의 △신뢰성 △내구성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계승하면서도 새롭게 개발된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개량된 GA-F 플랫폼을 도입해 한층 더 정교한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실현했다.

새롭게 개발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3.5L V6 트윈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 사이에 클러치가 포함된 모터 제너레이터(MG)를 배치했다. 엔진과 모터의 강력한 출력과 토크를 효과적으로 노면에 전달하며 주행 상황에 따라 엔진 단독 또는 모터 단독 주행을 최적의 방식으로 자동 제어할 수 있다.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차량에는 탑재되지 않는 발전기(얼터네이터)와 스타터를 기본 장착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정지하더라도 엔진만으로 비상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엔진 차량과 동등한 도하 성능(700mm)을 확보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에 새로운 방수 구조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최신 기술로 극한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구현했다.

렉서스코리아는 디 올 뉴 LX 700h에 개량된 GA-F 플랫폼을 적용해 저중심화·경량화·차체 강성 향상 등 차량의 기본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3번 크로스 멤버를 새롭게 설계해 엔진 모델과 동일한 최저 지상고를 유지하고 스페어 타이어의 위치를 조정해 출발각을 유지하면서도 오프로드 성능과 정비 편의성을 균형 있게 개선했다. 

드라이빙 성능도 강화했다. 라디에이터 서포트 주변의 강성을 보강하고 패치 형태의 보강재를 추가해 조향 응답성을 향상시켰고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AVS)은 액추에이터의 밸브 구조를 새롭게 설계해 거친 노면에서도 감쇠력을 부드럽게 조절할 수 있게 했다. 

극한의 오프로드 주행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도 적용됐다. '디퍼렌셜 락' 기능을 통해 험로에서도 최적의 구동력을 제공하여 손쉽게 탈출할 수 있고 '트랜스퍼 레인지 셀렉트' 기능으로 트랜스퍼 케이스 기어를 저단과 고단으로 변경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멀티 터레인 셀렉트'로 다양한 지형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6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하고 '능동형 차고 조절 서스펜션'(AHC)으로 주행 환경에 따라 차고 높이를 자동 또는 수동으로 조절해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렉서스코리아에 따르면 디 올 뉴 LX 700h 외관은 '품격 있는 세련미'라는 익스테리어 디자인 테마를 바탕으로 최고의 오프로드 성능을 계승하면서도 도심에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전면부는 렉서스를 상징하는 대형 프레임리스 스핀들 그릴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LX에 최적화된 새로운 스핀들 그릴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플로팅 바' 구조를 적용했고 이를 통해 입체적인 형상을 강조하면서도 프레임이 없는 매끄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측면 라디에이터 그릴은 냉각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대형 개구부와 공기역학적인 형상을 적용해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강화했다.

측면 디자인은 전면에서 후면까지 이어지는 두껍고 수평적인 보디 라인과 루프에서 뒷유리로 좁아지는 쿼터 필러 디자인을 통해 강한 일체감을 형성한다. 후면부는 렉서스 SUV 패밀리 룩을 계승한 일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선명한 리어 디자인을 강조하는 동시에 현대적이고 심플한 인상을 극대화했다.

인테리어는 직선적인 수평 디자인을 유지해 넓은 개방감을 강조하고 거친 도로에서도 안정적인 균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내는 뛰어난 시인성과 직관적인 조작성을 제공해 운전자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트는 세미아닐린 가죽을 사용해 오프로드 주행·장거리 이동 시에도 탑승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열 시트는 승객의 신장 차이에 관계없이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하는 헤드레스트 디자인과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리프레시 시트' 옵션을 탑재했다.

이 외에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예방 안전사양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렉서스 커넥트'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가 전 트림에 기본 제공된다.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 25개 스피커를 탑재한 마크 레빈슨 사운드 시스템도 기본 장착돼 있다.

렉서스 디 올 뉴 LX 700h의 권장소비자가격은 △4인승 VIP 1억9457만원 △5인승 오버트레일 1억6587만원 △7인승 럭셔리 1억6797만원이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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