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지난해 출시해 150만팩의 판매 신화를 쓴 'K리그 파니니카드'의 2024년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로 K리그 파니니카드의 출시 소식을 알렸고, 이는 스포츠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출시 후 K리그 파니니카드는 세븐일레븐에서 모두 150만팩이 판매됐고, 농구와 배구카드까지 선보였다.
세븐일레븐과 한국 프로축구연맹은 지난해 '공동 마케팅 및 유통 파트너십 권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협력 관계를 넓혀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3일 'K리그 파니니카드 2024' 24팩 세트 상품 300개를 점포 출시 전 세븐앱을 통해 선판매 했는데, 판매 직후 45분만에 모두 매진됐다.
K리그 파니니카드 2024는 14개 K리그 클럽 175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해 보다 더 다채롭고 풍성해졌다. 지난 시즌 150장 대비 카드의 종류를 더 늘려 총 270장(베이스카드 175장, 스페셜카드 95)으로 구성했으며, 1팩당 6장의 카드가 무작위로 들어있다.
FC서울 린가드, 울산HD 설영우 등 올해 활약하는 선수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조현우, 이승우, 김영권 등의 리미티드에디션 카드도 20종이 포함되어 있다.
특별히, 이번 시즌 카드에는 국내 프로축구 저변 확대에 따라 1부리그 클럽 뿐 아니라 2부리그 클럽들도 포함됐다. K리그 판타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들어있다.
세븐일레븐은 스포츠카드 마케팅이 세븐일레븐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마케팅으로 자리잡은 만큼 K리그 파니니카드 2024를 필두로 올해 보다 다양한 종목과 리그의 스포츠카드를 도입할 예정이다.
오동근 세븐일레븐 생활서비스팀 MD는 "K리그 파니니카드를 필두로 지난해 보다 더 다양한 카드를 출시해 스포츠카드의 성지로써의 자리를 굳건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