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 파크원 NH금융타워 / 사진=연합뉴스
서울 여의도 파크원 NH금융타워 / 사진=연합뉴스

NH투자증권이 리테일 사업 경쟁력과 성장사업 부문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13일 NH투자증권은 기존 WM, Namuh(나무), PB(프리미어블루) 등 3개 채널의 유기적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리테일사업 총괄 부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채널 간 정책조정을 통해 리테일 채널별 전문화 및 육성 전략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각 채널은 타깃고객에 적합한 서비스 및 상품을 제공하고 채널별 사업역량을 육성할 수 있도록 각자 권한을 부여하는 형태로 현행 체제를 유지한다.

WM사업부 산하 WM지원본부는 리테일사업 총괄 부문 산하의 리테일 지원 본부로 변경하고 채널별 정책 조율 및 중장기 전략, 가격정책 수립 등 리테일 공통 지원 기능을 부여한다. 연금컨설팅본부에는 100세시대연구소를 편제 변경해 퇴직연금 콘텐츠·솔루션 기능을 강화한다.

OCIO사업부 내 고객자산운용부는 신탁본부로 명칭을 변경, 신탁업 전문조직으로 재편한다. 최근 고객의 신탁 니즈 확대, 신탁업 활성화가 가능한 제도변화 등 새로운 사업 기회에 대응해 서비스 전문성 강화를 추진한다.

본부 산하 신탁솔루션부는 신탁업 혁신방안에 따른 신규 비즈니스 대응을 위한 주요 과제 수립과 추진을 담당한다.

IB부문에서는 급격한 금리상승과 경기침체 우려 속에서 기업들의 사업구조 재편 니즈에 맞춰 확대가 예상되는 M&A 및 인수금융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투자금융부서를 확대한다.

또 운용사업부 내 클라이언트솔루션 본부 직속으로 탄소금융팀을 신설해 탄소배출권 비즈니스를 전담하도록 했다.

NH투자증권은 고객의 니즈에 맞게 리테일 사업지원 조직의 채널별 연계와 서비스를 강화해 경쟁력과 고객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거버넌스 체계를 정립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탁업과 탄소배출권 사업 등 성장사업 부문의 전문성 강화와 조직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사업 리소스를 재편했다고 덧붙였다.

전보규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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