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상품 기획전을 9월 말까지 CU 멤버십 앱인 포켓CU에서 연다고 24일 밝혔다.

캐치 티니핑은 SAMG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든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넷플릭스 키즈 부문 1위를 기록 중이다. 최근엔 북미와 호주, 아시아 등 해외로까지 그 인기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CU가 판매하는 캐치 티니핑 상품은 캐릭터 마스크 3종과 의류 9종으로 모든 상품에 대해 무료배송(제주도 제외)으로 판매한다. 모든 제품에는 하츄핑, 조아핑, 방글핑 등 캐치 티니핑의 대표 캐릭터들이 디자인 되어 있다.

캐치 티니핑 마스크는 마스크 전문 제조사인 에블린이 만들었으며 3중 마스크(20입), 4중 마스크(20입), KF 마스크(10입)이다. 포켓CU 기획전에서는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해당 마스크들은 100% 국내산 자재로 만들어졌으며 초정전 고효율 필터와 2단 접이식 3D 입체 구조다. KC 인증 기준을 통과했으며 독일 더마테스트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의류는 여아용 티셔츠, 원피스, 스커트 세트, 코스튬 세트, 후드가운 슬리퍼 세트 등이다. 의류 상품들은 티니핑이 디자인된 리본과 금박 장식 패키지에 담겨 원하는 주소지로 배송된다.

캐치 티니핑 상품 구매 시 스탬프 1개가 자동으로 발급되며 스탬프 2개를 모아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캐치 티니핑 백팩과 다꾸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대 10회까지 중복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10월 초에 발표된다.

이처럼 CU는 올해 4월 원스톱 편의점 쇼핑이 가능하도록 포켓CU를 리빌딩한 이후 홈배송을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완구류까지 판매 상품을 확대하면서 관련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포켓CU 홈배송의 완구류 매출은 이달(8/1~22일) 전월 대비 34.5% 증가했으며 리빌딩 초기와 비교하면 123.9%까지 올랐다. 최근 포켓CU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케어베어 솜사탕 세트의 경우 판매 시작 약 5시간 만에 완판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CU는 현재 포켓CU를 통해 미미 40주년 한정판을 비롯해 조립 거북선, 짱구는 못말려 블록, 슈퍼워터샷 물총 등 20여 종의 완구류를 판매하고 있다.

강현창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