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아웃랜드 위스키 '노마드' 프리미엄 라인업…최소 10년간 3번의 숙성 과정 거쳐
다른 쉐리 위스키들과 차별화된 풍미 갖춰…뛰어난 제품력으로 1차 판매 물량 소진
지속적 재입고 요청에 따라 2차 물량 확보…판매 채널 확대 통해 소비자 접점 더욱 강화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스페인 곤잘레스 바야스(González Byass)의 프리미엄 쉐리 위스키 '노마드 리저브 10'(Nomad Reserve 10)의 1차 판매 물량이 조기 소진됐으며 완판 3개월만에 2차 물량을 추가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특별한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지난 6월 노마드 리저브 10의 국내 수입·유통을 시작했다. 노마드 리저브 10은 국내 유일의 아웃랜드 위스키인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 이하 '노마드')의 프리미엄 라인이다.
노마드 리저브 10은 총 세 번의 특별한 숙성 과정을 거친 트리플 캐스크(Triple Cask) 블렌디드 위스키로 기존 노마드의 장점과 함께 다단계 숙성을 통해 쉐리의 풍미와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인 것이 특징이다.
노마드 리저브 10을 비롯한 노마드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와인 전문 회사에서 생산된 위스키라는 점이다. 곤잘레스 비야스는 스페인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쉐리 와이너리 중 하나로 다양한 쉐리 와인 제품들이 와인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노마드 리저브 10은 최상의 퀄리티를 위해 최소 10년간 총 3번의 숙성 과정을 거친다. 특히 이 숙성 과정에서도 와인 전문 회사인 곤잘레스 비야스만의 특별한 숙성 방식이 적용된다. 쉐리 와인 종류 중 하나인 '마투살렘 VORS 쉐리 와인'을 숙성할 때 사용하는 마투살렘 VORS(Matusalem Very Old Rare Sherry Cask, 이하 마투살렘 캐스크) 캐스크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노마드 리저브 10은 다른 쉐리 위스키에서 찾기 어려운 차별화된 풍미와 뛰어난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1차 판매 물량이 조기에 전량 소진됐다. 이후 노마드 리저브 10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재입고 요청에 따라 완판 3개월 만에 2차 물량을 확보해 다시금 선보일 수 있게 됐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노마드 리저브 10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추가 물량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판매 채널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박소영 대표이사는 "국내 소비자들의 위스키 소비 취향이 다변화되면서 쉐리 위스키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소통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노마드' 브랜드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마드 리저브 10의 용량은 700ml, 알코올 도수는 43.1%다. 주요 대형마트와 스마트오더 등 가정용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