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미국 법인 엘앤케이 스파인(L&K Spine)은 지난 14일부터 1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규모의 척추 분야 국제 학회인 'NASS 2025'에 참가해 경추용 신제품인 높이확장형 케이지와 플레이트를 적극 홍보했다고 18일 밝혔다.
1985년 첫 회를시작으로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북미척추학회(NASS, North American Spine Society)는 전 세계 80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척추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 학회로 이번 행사에는 약 300여 개의 글로벌 척추 관련 의료기기 기업이 참여했다.
엘앤케이 스파인은 단독 부스로 참가해 세계적인 유수의 척추 관련 병원 의료진 및 담당자들과의 미팅을 통해 자체 개발한 경추용 신제품 라인과 요추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등을 홍보하고 데모시현을 통해 특장점들을 설명했다. 또한 주요 글로벌 척추임플란트 기업들과 대리점 계약 및 향후 미국 내 높이확장형 케이지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확대에 대한 전략적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경추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의 경우 기존 높이 확장형 케이지와 마찬가지로 좁은 수술 공간에서도 척추체 종판에 과도한 압력을 가하지 않고 삽입할 수 있는 구조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삽입 후에는 높이를 확장해 환자 개개인에 맞춘 맞춤형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다만 경추 부위는 요추에 비해 구조가 더 작고 민감해, 동일한 기능을 구현하면서도 필요한 강도와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정밀 설계와 기술력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기술적 난이도로 인해 지금까지는 경추용 높이 확장형 케이지 개발이 제한적이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당사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끝에 경추용 높이 확장형 케이지 개발에 성공했으며 다양한 테스트를 거친 결과 양호한 성능을 확인해 이번에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