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구·부산·광주 이어 서울서 활동
"보훈 문화 확산에 최선 다할 것"
KT는 국가보훈부와 함께하는 국가유공자 예우 프로젝트 '히어로즈 데이'의 2025년도 연간 활동을 마감했다고 6일 밝혔다.
히어로즈 데이는 KT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빠르게 발전하는 정보기술(IT) 환경과 인공지능(AI) 시대에서 국가유공자들이 자립할 수 있는 실질적인 IT 교육·문화 나눔 프로그램이다. KT는 지난 2024년부터 서울·대전·대구·광주·부산의 5개 보훈청과 히어로즈 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교육 과정을 3주간의 IT 집중교육과 1주간의 예우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진행했다. KT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블루보드'가 강사로 참여해 참여자 눈높이에 맞춘 교안을 개발하고 키오스크 활용과 주문 실습을 비롯한 실생활 중심 교육을 준비했다.
KT는 히어로즈 데이의 모든 교육 과정에 참여한 국가유공자들에게 교육 수료증과 옛날 사진을 인공지능(AI)로 복원해 제작한 사진 액자도 함께 전달했다. KT는 히어로즈 데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을 예우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오태성 KT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추진실장 상무는 "히어로즈 데이는 KT가 기술로 전하는 존경의 마음이자 감사 문화를 확산시키는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KT는 국가유공자 예우를 일상의 실천으로 이어가며 보훈문화를 확산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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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근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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