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공연·전시·버스킹 등 문화 융복합 페스티벌
현대카드는 다음달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바이닐앤플라스틱·언더스테이지·뮤직라이브러리·스토리지·아트라이브러리) 일대에서 '2025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이하 다빈치모텔)'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다빈치모텔은 토크, 공연, 전시, 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학문·경영·기술 등 각 분야의 독보적인 아이콘을 만날 수 있는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페스티벌이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이 행사는 지성과 감성을 아우르는 독보적인 콘셉트로 한국판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South By Southwest)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현대카드만의 감각으로 선별한 총 39개 팀이 참여한다. 아트, 패션, 미스터리, 코미디, 뷰티 등 기존에 없던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뉴욕현대미술관'(MoMA)이 기획한 퍼포먼스 아트, 뉴욕의 패션 브랜드 '보디'(BODE)의 창업자 에밀리 아담스 보디(Emily Adams Bode Aujla)의 강연, 미스터리 유튜버 '기묘한밤'의 심야 괴담회, 코미디언 이수지의 신개념 인류학 토크,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의 메이크업 토크 등이 대표적이다.
K팝 무대에는 가수 태양, 화사, 다비치, 콜드&카키, 웨이브 투 어스(wave to Earth) 등이 올라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엠플로(m-flo), 레이나(Leina) 등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J팝 아티스트의 무대도 마련됐다.
또한, 한국 문학을 세계에 알린 번역가 데보라 스미스(Deborah Smith), 대영박물관 리노베이션을 맡은 건축가 리나 고트메(Lina Ghotmeh), AI와 창작의 접점을 탐구하는 소니 AI의 마이클 스프랭거(Michael Spranger)도 함께 한다.
이와 더불어 물리학자 채은미, 고고학자 강인욱, 천문학자 지웅배도 순수학문의 세계를 흥미롭게 풀어내며 관객과의 소통에 나선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유희열 안테나뮤직 대표와 함께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1인당 예매 수량을 1매에서 2매로 늘렸다. 현장에 설치되는 '오픈 라디오' 부스를 통해 아티스트 인터뷰, 다빈치모텔 플레이리스트 등 시민 참여형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도 진행한다.
축제 기간 동안 50여 개 브랜드 및 지역 매장이 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F&B 매장은 예약권을 소지한 관람객에게 전 메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이외 매장은 다양한 굿즈를 증정한다. 매장 주변 거리에서는 인디 뮤지션들의 버스킹이 이어지고, 패션·뷰티·푸드 등 다양한 주제의 워크숍도 열린다.
NOL 티켓(국내), 인터파크 티켓(해외)을 통해 예약권을 구매한 후, 현대카드 DIVE 앱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예약하면 된다. 현대카드 회원 선예매는 오는 19일 정오에, 일반 예매는 20일 정오에 시작된다. 프로그램 예약은 26일 정오에 오픈된다.
티켓 가격은 3일권은 29만8000원, 금요일 1일권은 8만8000원, 토요일권과 일요일권은 각각 13만2000원이다. 국내 관객들은 현대카드로 결제 시 20%가 할인되며 해외 거주 관객들은 인터파크 티켓 페이지를 통해 해외카드로만 결제 가능하다.
다빈치모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과 현대카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지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