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자사 대표 상품 원더카드의 초개인화 맞춤 혜택에 트래블로그 외화 결제 혜택과 가족 결합 혜택을 함께 제공하는 '원더카드 2.0'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원더카드 2.0은 성영수 대표가 취임 후 처음 선보이는 대형 신용카드 상품으로 기존 원더카드의 57개 카드 서비스 영역에서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초개인화 혜택은 유지하고 새로운 2가지 혜택을 더했다.
먼저 트래블로그 카드의 외화 결제 서비스를 원더카드 2.0에 담아 별도의 트래블로그카드 신청 없이 해외에서 이용 수수료 없는 결제가 가능한 '트래블로그 스위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원더카드 2.0의 트래블로그 스위치 서비스를 시작으로 하나카드 고객이면 누구나 편리하게 트래블로그 카드의 해외 이용수수료 없는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탑재 상품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가족이 함께 쓰면 혜택이 더해지는 신개념 신용카드형 가족 결합 혜택인 '온가족 플러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온가족 플러스 서비스는 본인카드와 가족카드별 실적에 따라 월 혜택으로 가족카드당 1만원 캐시백을 월 1회, 연 혜택으로 차년도 본인카드 연회비 지원금 1만원 캐시백을 연 1회 제공한다.
1일부터 출시되는 원더카드 2.0에서 늘어난 2가지 혜택은 연회비 추가 없이 기존 원더카드 100만 회원에게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기존 원더카드 회원은 하나페이앱에서 트래블로그 스위치, 온가족 플러스 서비스 신청 및 설정이 가능하며 변경 즉시 서비스 이용 가능하다.
원더카드 2.0은 하나페이앱에서 간편결제, 편의점, 음식점, 교통 등 일상 서비스 영역부터 쇼핑, 여행, 주유 등 57개의 카드 서비스 영역을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의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총 6개의 대표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원더카드 2.0은 고객이 자신의 소비 패턴에 맞춰 혜택을 직접 구성할 수 있는 초개인화 서비스 기반에 트래블로그의 해외 이용수수료 없는 결제 혜택과 가족단위 혜택을 추가한 혁신적인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