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창사 30주년 기념 고객행사로 스페인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워 서울 매치 후원
7월31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서 FC서울과 경기…3만석 확보
BBQ 자체 앱 통해 일반 국민·고객·패밀레에 제공…"고객들에게 감사"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은 "2025년 BBQ 창사 30주년을 맞고 2030년에는 전세계 5만개 가맹점을 개설해 맥도날드를 추월할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서 세계 1등 기업이 되고자 지금까지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홍근 회장은 10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BBQ 창사 30주년 기념 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 초청 경기 계획을 밝히는 기자간담회에서 "30년의 여정에서 수많은 도전과 시련이 있었지만 모든 순간마다 저희를 믿고 함께 해준 대한민국 5000만 고객 여러분이 계셔서 오늘날의 BBQ가 존재할 수 있었다"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윤 회장은 이어 제너시스BBQ그룹이 국내를 넘어 해외 57개국에 진출해 약 4500개 매장을 운영하고, 미국 32개주 매장을 개설한 데 대해 "국민 여러분이 BBQ를 여러분의 자존심이자 건강을 책임지는 동반자로 믿고 성원한 결과"라며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고 2030년 세계 최대 최고 프랜차이즈가 될 비전을 완벽하게 다져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BBQ의 고객인 5000만 국민에게 보답하고자 세계 최고 명문 축구클럽 FC바르셀로나 초청 서울 매치를 진행한다면서 "현장에서 함께 대한민국의 가장 큰 감독을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이라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스페인 최고 축구 구단인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를 후원하며 창사 30주년 고객들과 만난다. FC바르셀로나의 방한은 2010년 이후 15년 만으로, FC서울과의 경기는 오는 7월 31일 개최된다.
스페인 최고 명문 구단 FC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치른 코파 델 레이(스페인 국왕컵) 결승전에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고, 이어서 2024–25 시즌 라리가에서도 우승하며 세계적인 명문 구단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드러냈다. 이로써 FC바르셀로나는 올 시즌 스페인 내 양대 메이저 우승컵을 모두 석권했다.
다수의 세계적인 스타 선수들이 활약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에서 BBQ는 3만 장의 티켓을 확보, 자체 앱인 'BBQ앱'에서 진행하는 '골든 티켓 페스타' 프로모션을 통해 일반 국민 및 고객을 초대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11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45일간 진행되며, 행사의 의미를 담아내기 위해 소외계층을 위한 티켓도 일부 별도 운영할 예정이다.
기존 'BBQ앱'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한 번의 응모 기회가 부여되며, 'BBQ앱'을 새롭게 다운받아 가입한 고객도 한 번의 응모 기회가 생긴다. 또한 '친구 추천'을 통해 지인이 가입한 경우에도 추천한 고객에게 응모 기회가 추가로 주어진다.
이 외에 'BBQ앱'에서 치킨을 구매할 때 치킨 한 마리 당 응모권 1매가 자동 부여되며, 기간 내 최대 구매고객들에게도 티켓이 별도 제공될 예정이다.
'BBQ앱'에서 응모권으로 응모를 진행하면 △FC바르셀로나 서울 매치 티켓 2매 외에도 △랜덤 치즈볼(5개) △소떡소떡 △롱치즈스틱 △감자튀김 △레몬보이 등 다양한 선물이 준비돼 있다.
'골든티켓 페스타'는 이밖에도 FC바르셀로나 아시아 투어 서울 매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했다.
BBQ 측은, 이번 행사가 브랜드 30주년을 기념하는 만큼, 그 동안 BBQ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충분히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또한, BBQ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해당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티켓을 증정하게 된다.
'BBQ앱'에는 현재 약 400만명의 회원이 가입돼 있다. BBQ 측은 자체 앱을 통한 프로모션인 만큼 최근 배달앱 수수료 등으로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는 패밀리(가맹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는 전국민 누구나 최소한 한 번 이상 응모권 추첨 기회를 부여해, BBQ 창사 30주년을 전 국민과 함께 하겠다는 의미가 들어있다.
이번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투어 한국 경기는 디드라이브가 주최하며, 대한민국 최초로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전체 계약을 단독 체결한 디드라이브는 성공적인 경기를 위해 대한축구협회와 경기 승인 절차를 진행 중으로 현재 마무리 단계에 있다.
BBQ는 향후 응원봉 등 다양한 FC 바르셀로나 기념 굿즈도 제작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창사 30주년을 기념하는 '골든티켓 페스타'는 15년 만에 방한하는 FC바르셀로나를 통해 BBQ와 고객들이 글로벌 스포츠의 감동을 함께 나누고자 기획된 행사"라며, "우리 국민들이 직접 국내에서 FC바르셀로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인 만큼 서버확충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