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효율 향상·보안역량 강화 결실

'IT운영관리 자동화 전략' 온라인 세미나(웨비나) 안내 이미지./사진=고려아연
'IT운영관리 자동화 전략' 온라인 세미나(웨비나) 안내 이미지./사진=고려아연

고려아연의 정보기술(IT) 계열사 서린정보기술은 오는 11일 'IT 운영관리 자동화 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온라인 세미나(웨비나)에서 고려아연에 적용한 'IT 운영관리'(ITOM) 솔루션 구축 사례를 발표한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기업간 거래(B2B) 소프트웨어 기업인 서비스나우 코리아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IT 분야 웨비나 플랫폼 채널온티비의 '잇츠맨'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서린정보기술은 이 자리에서 △ITOM 도입 배경 △서비스나우 솔루션의 실무 적용 방식 △IT 운영 자동화 시나리오의 설계·구현 사례 등을 중심으로 구체적 실행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고려아연에 ITOM 솔루션을 구축한 프로젝트로 장애대응시간 단축, 조직 내 단계적 ITOM 솔루션 확대 적용 전략 등 기업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서린정보기술 관계자는 "고려아연 ITOM 솔루션 구축 프로젝트는 장애 대응 속도, IT자산 관리 효율, 보안감사 대응 등 다방면에서 눈에 띄는 개선을 이뤄낸 대표적 사례"라며 "단순한 시스템 구축을 넘어 운영 효율성과 보안대응 역량 제고 전략을 중심으로 기업 일선의 업무환경에 적용 가능한 내용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