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5일(목), 서울 강서구 화곡3동주민센터에서 열린 '조손가정을 위한 食씩한 한끼 나눔' 전달식에서 김종화 화곡3동주민센터 복지2팀장(좌측)과 이인규 KB국민은행 ESG상생금융부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B국민은행
지난 6월 5일(목), 서울 강서구 화곡3동주민센터에서 열린 '조손가정을 위한 食씩한 한끼 나눔' 전달식에서 김종화 화곡3동주민센터 복지2팀장(왼쪽)과 이인규 KB국민은행 ESG상생금융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서울 지역 조손가정 400가구에 식사키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강서구 화곡3동주민센터에서 '조손가정을 위한 食씩한 한끼 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 5월 KB스타뱅킹에서 진행된 '봄♥미식회, 따뜻한 한끼를 함께 할 食구를 찾습니다!' 이벤트와 연계돼 이뤄졌다. 응모 고객 수에 비례한 기부금을 적립해 조손가정 지원을 위한 식사키트를 마련했다.

지원 대상은 서울시 강서구, 구로구, 광진구에 거주하는 조손가정 400가구다. 전달된 식사키트에는 비빔밥, 갈비탕, 미역국 등 영양 식품 6종과 함께 유기농 주스, 우유, 에너지바 등 간편식이 포함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따뜻한 참여가 모여서 의미 있는 기부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