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채널의 핵심 경쟁력인 접근성과 대중성을 앞세워 차별화된 소용량 가성비 화장품을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일상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기초 뷰티 제품을 중심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9일 초가성비 '무기자차선크림50㎖'을 단독 선보인 것을시작으로 21일 메디필 1회용 스틱형 파우치 선크림 2종(각4입)과 모공리프팅샷세럼(4입)을 선보였다. 무기자차선크림은 4천9백원, 메디필 1회용 스틱형 파우치 화장품은 3000원으로 모두 극가성비를 자랑한다.
이어 세븐일레븐은 화장품 연구개발 전문업체 한국콜마그룹 계열사 HK.inno.N의 뷰티 브랜드 '비원츠'와 손잡고 가성비 기초화장품 4종을 오는 28일 단독 차별화 상품으로 추가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이 비원츠와 선보이는 상품은 'PDRN 필오프마스크팩(4입)', '글루타치온 미세자극 세럼(6입)', '시카 콜라겐 리프팅 크림(6입)', 그리고 '시카 콜라겐 카밍 패드(10매)'다.
'PDRN 필오프마스크팩'은 모공 특허 콤플렉스와 각질 제거 성분과 함께 특허받은 해조류 유래 비건 PDRN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준다. '글루타치온 미세자극 세럼'은 딥토닝 콤플렉스 복합 케어로 속기미, 속광, 피부요철까지 3중 고민을 집중 케어할 수 있다.
'시카 콜라겐 리프팅 크림'은 3중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부스터로 피부 탄력과 보습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세 상품 모두 세븐일레븐의 생활 뷰티 전략화에 맞게 이용의 편의성과 휴대성을 특장점으로 개발된 만큼 1회용 소용량 파우치 형태로 구성돼 있다.
세븐일레븐은 뷰티 카테고리를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보고 편의점 채널의 소비 특징을 살린 상품 중심으로 관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