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간 퀴즈 이벤트 매주 50명에 선물
장보기·청소 등 제휴 쿠폰·경품 증정
KT는 가정의 달을 맞아 'KT 패밀리박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혜택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패밀리박스는 가족 간 데이터 공유, 보너스 데이터 제공, 매월 쿠폰·혜택을 지원하는 KT의 가족 혜택 플랫폼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MAU) 155만명, 이용자 월 평균 방문 횟수 10회를 기록 중이다.
KT는 5월 한 달간 고객 감사 차원의 퀴즈 이벤트와 제휴 쿠폰 제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전! 패밀리박스 골든벨' 퀴즈 이벤트로 4주간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패밀리박스 앱에서 새로운 퀴즈·경품을 공개하고 정답자 중 5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1주차 퀴즈는 5월 2일 공개되며 '배달의 민족 5만원 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제휴 쿠폰으로는 △ 건강관리 온라인몰 '데이팩' 1만원 할인쿠폰과 '모그랩' 무료 체험 쿠폰 △바른 먹거리 마켓 '#풀무원' 30% 할인쿠폰과 '아임리얼' 10% 중복 할인쿠폰 △청소 서비스 '청소연구소' 30% 할인쿠폰과 에어컨 청소 5% 할인쿠폰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25% 할인쿠폰 △광동제약 직영몰 '광동상회' 5000원 할인쿠폰 등이 제공된다.
쿠폰을 1개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는 '마이쮸' 교환권을, 2개 이상 사용한 고객 2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추가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풀리오 종아리 마사지기'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KT는 유무선 통신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가 혜택을 마련했다. 최근 3년 이내 가족이 30일 이상 이용한 폰을 이어 사용할 경우 '가족폰 이어쓰기' 이벤트로 네이버페이나 다이소 교환권(3만원 상당)을 제공하고 KT닷컴에서 휴대폰을 구매하면 결합 가족에게 네이버페이 6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패밀리박스를 통해 인터넷·TV 상품을 신규 개통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5성급 호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숙박권을 제공한다.
권희근 KT 마케팅혁신본부 상무는 "패밀리박스를 이용해 주신 가족 고객 덕분에 10년 이상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가족 고객에 맞춘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