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클라우드 기반 AICC 플랫폼 개발 MOU 체결

(왼쪽부터) KT 엔터프라이즈부문장 안창용 부사장과 타니 히로유키 TCK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T
(왼쪽부터) KT 엔터프라이즈부문장 안창용 부사장과 타니 히로유키 TCK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T

KT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TCK)와 인공지능(AI)·클라우드 역량을 토대로 맞춤형 인공지능 콘택트센터(AICC)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TCK는 전 세계 35개국 5000여개 고객사에 '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 정보기술(IT)솔루션 개발·제공, 이커머스·디지털마케팅, 콘택트센터 구축·운영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PO는 외부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기업의 일부 비즈니스 기능이나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TCK AICC+(가칭)' 플랫폼 개발·구축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KT의 AI·클라우드 역량이 결집한 AICC 솔루션과 TCK의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결합한 통합 플랫폼으로 BPO 시장 내 다양한 기업에 혁신적인 AICC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업의 인공지능 전환(AX)을 지원할 방침이다.

TCK AICC+ 플랫폼에는 TCK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KT의 AICC 솔루션을 비롯해 IT 인프라와 응용 애플리케이션(앱) 등 기업 업무 환경을 AI로 전환하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가 포함된다. KT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개발하는 '한국적 AI' 모델도 활용해 산업별 특성에 맞게 최적화한 AICC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기술 기반 제안이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TCK AICC+ 공동 마케팅·세일즈 활동을 전개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동남아 등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신규 고객사를 발굴할 계획이다.

안창용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부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KT의 AI·클라우드 기술력이 다양한 산업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TCK와의 시너지로 국내외 AX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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