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나눔 실천 온라인 기부 캠페인 시행
대한항공은 지난 21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지구촌 어린이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한항공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이르면 오는 5월부터 '플라이트 포 베터 투모로' 캠페인을 시행한다. 이 캠페인은 여행과 동시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이다.
대한항공은 최근 신규 CI와 함께 발표한 새로운 기업 미션을 실천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소개했다. 대한항공의 3가지 미션 중 '베터 투모로' 부문으로 이는 전 세계의 활발한 교류 확대와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을 의미한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뒤 화면에 표출되는 캠페인 배너를 클릭해 기부 페이지로 이동한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항공권을 구매하지 않은 경우에도 홈페이지 가장 하단에 있는 캠페인 로고를 클릭해 기부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기부금은 전 세계 어린이의 생존·보호·발달·참여 등을 지원하는 유니세프 세계 어린이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유니세프는 이 사업으로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식수정화제·학용품·영양실조 치료식·소아마비 예방 백신 등을 전달해왔다.
대한항공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함께 가수 이문세가 재능 기부한 캠페인 홍보 영상도 곧 공개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양사는 상호 존중·신뢰를 바탕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의 더 나은 내일을 응원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협력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