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기업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실천하고 비용 부담 경감을 지원하기 위해 결정됐다. KB국민은행은 2022년부터 전자세금계산서 전문 API제공업체인 링크허브와 제휴해 해당 서비스를 운영해왔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서비스는 KB국민은행 기업뱅킹에 가입한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인터넷뱅킹과 KB스타기업뱅킹 앱을 통해 간편하게 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홈텍스 등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필요 없이 뱅킹과 세금계산서 업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또한 거래처 및 품목 관리, 국세청 및 거래처 이메일 전송, 거래처 휴폐업 자동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무료 전환으로 기업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보다 편리한 금융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KB스타기업뱅킹 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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