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베어·스누피 등 귀여움에 실용성 갖춰 인기

사진=할리스
사진=할리스

카페 업계가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은 선호하는 브랜드의 제품과 귀여움에 실용성까지 갖춘 캐릭터 굿즈까지 구매할수 있어 인기가 높다. 

2일 업계에 따르면 할리스는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시즌을 맞아 브랜드 마스코트인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활용한 피크닉 MD 2종을 선보였다. 산뜻한 민트 컬러 아이템에 할리베어로 포인트를 더했다. 편리한 야외 활동을 위해 휴대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춰 눈길을 끈다.

커다란 할리베어가 그려진 '할리베어 피크닉매트'는 최대 4인까지도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크기다. 보관과 휴대가 용이하고 생활 방수 기능도 갖춰다. '할리베어 보냉파우치'는 500㎖ 페트 6병이 들어가는 수납공간과 손잡이를 갖춰 휴대성도 좋다. 3중 단열재가 우수한 보온·보냉 효과로 시원한 음료부터 따뜻한 도시락까지 보관 가능하다.

공차는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버블티 프렌즈 인형 키링'을 선보였다. 버블티 프렌즈 인형 키링은 공차의 인기 메뉴인 △타로 밀크티 △블랙 밀크티 △딸기 쥬얼리 밀크티 △브라운슈가 쥬얼리 밀크티 총 4종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촉감의 봉제 인형 키링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피너츠(PEANUTS)와 협업해 '스누피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 스타벅스 앞치마를 착용한 스누피와 친구들의 모습이 담긴 '피너츠 프렌드십 머그 414㎖'를 비롯해 따뜻한 마음을 가진 조 카인드 스누피를 메인으로 한 'SS 피너츠 조 카인드 에마 텀블러 473㎖', '피너츠 키체인'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컴포즈커피는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해 한정판 굿즈를 선보였다. 공중파와 유튜브를 통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 인기를 얻고 있는 있는 '브레드이발소'는 천재 이발사 브레드와 조수 윌크가 이발소 손님인 디저트를 꾸며주는 국내 애니메이션이다. 컴포즈커피는 '브레드이발소'의 대표 캐릭터들이 위트있게 디자인된 컵홀더를 증정하고 컴포즈 콤보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한정판 굿즈인 랜덤 초콜릿 세트와 랜덤 키링팩을 판매한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