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Solana) 생태계의 대표적인 커뮤니티 코인 봉크(BONK)가 빗썸과 함께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대규모 커뮤니티 행사 '빗썸 x BONK 위크'를 성료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월 11일부터 3월 1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삼성역 인근 빗썸나눔센터에서 최초로 열리는 오프라인 AMA 이벤트도 함께 운영됐다.
3월 11일부터 빗썸에서는 '빗썸 x BONK 위크'를 기념해 총 7억6천9백만개의 $BONK가 지급되는 L2E(Learn-to-Earn)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됐다. 또한 3월 14일까지 빗썸나눔센터에서 열린 'BONK 특별 무료 전시'에서는 디지털 아트 작품과 함께 봉크의 애니메이션 팀 바오바오(Team BaoBao) 특별 상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AMA에서는 △봉크의 ETF·ETP를 통한 전통 금융시장 진출 가능성 △솔라나 생태계에서의 봉크의 역할 △봉크의 사회공헌 활동 등을 주제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커뮤니티 멤버들은 봉크의 미래 비전에 대해 직접 질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푸드트럭 간식과 음료, BONK 한정판 굿즈 제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열기를 더했다.
이번 '빗썸 x BONK 위크'에는 총 7만 5천여 명이 L2E 이벤트에 참여했으며 오프라인 AMA 이벤트에도 100명 이상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KBW(Korea Blockchain Week) 이후 약 5개월 만에 개최된 봉크의 공식 오프라인 이벤트로 봉크가 지속적으로 국내 커뮤니티를 확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가 됐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