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리바트
사진=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는 인공지능(AI) 기술과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별 최적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맞춤형 쇼핑은 현대리바트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 회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제품, 콘텐츠, 이벤트 등을 큐레이션 해 주는 서비스다. 리바트몰 상단 '맞춤형 쇼핑'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관심 공간 △선호 인테리어 스타일 △선호 가구 색상 △가족 구성 △공간 크기 등 5가지 문항에 답하면 AI가 해당 답변과 구매·검색 이력 등을 분석한 후 취향에 맞을 것으로 예상하는 제품이나 프로모션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또한 인테리어 구성에 참고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집들이 콘텐츠도 제안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맞춤형 큐레이션을 고도화하고 초개인화 서비스를 적극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디지털 전환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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