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재단은 프리미어 e스포츠 게이밍 그룹 DRX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에 DRX 공식 팬 커뮤니티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2012년 창단한 DRX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워크래프트3, 철권 등 다수 게임의 e스포츠팀을 운영하는 프로게임단이다. 양사는 e스포츠 선수와 팬을 더욱 긴밀하게 연결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위퍼블릭 DRX 공식 팬 커뮤니티는 팬덤형 다오 기능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팬덤의 개성을 반영한 페이지 구성과 자유로운 게시판 변경이 가능하며 구성원 역할별 권한 세분화로 커뮤니티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현재 소속 선수들과의 소통과 오픈 기념 위퍼블릭 가입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향후 선수 관련 독점 콘텐츠 제공과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양선일 DRX 대표는 "위퍼블릭과의 협력이 DRX의 팬 소통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팬들과의 관계를 더욱 견고히 해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진 위메이드 위퍼블릭 센터장 이사는 "중꺾마의 원조 DRX와 함께 e스포츠 팬들과 소통하게 돼 기쁘다"며 "위퍼블릭은 DRX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 팬덤 비즈니스로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최연성 기자
cys@businessplu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