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최근 대세로 떠오른 단어인 '추구미'(개인별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춘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폭넓은 연령층이 이용하는 편의점 채널의 특성을 고려해 밀레니얼부터 알파세대까지 각각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한 발렌타인데이 상품 130여종을 선보인다.
특히 지난해 발렌타인데이 당시 캐리어, 렌즈케이스, 뽀글이가방 등 실용성이 있는 기획상품들이 고매출을 기록한 만큼 이번 발렌타인데이 상품 역시 실생활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아이템들로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새학기를 앞둔 시즌인 만큼 알파세대의 독보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교육, 입시 콘텐츠 크리에이터 '미미미누'와 손잡았다. 미미미누는 17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자신의 장수생 경험을 기반으로 입시와 교육과 관련된 내용의 콘텐츠를 양산하며 10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미미미누의 얼굴이 담긴 크런키 초콜릿 2종과 ABC 초콜릿 1종을 판매한다. 미미미누 크런키 초콜릿 상품의 경우 초콜릿과 함께 미미미누 얼굴이 붙은 행운부적이 담긴 '미미미누크런키6입'과 미미미누가 직접 작성한 메시지카드가 동봉된 '미미미누크런키8입' 2종을 판매한다.
행운부적에는 원하는 학교나 직장의 합격을 기원하는 내용이 미미미누의 얼굴과 함께 꾸며져있으며, 메시지카드에는 미미미누가 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적혀있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2030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랏소베어' 콜라보 상품도 준비했다. 랏소베어는 영화 '토이스토리3'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딸기향이 나는 곰인형이다. 친절하고 따뜻한 성격이라는 콘셉트와 달리 극 중반부터 악당의 모습을 보이는 입체적 캐릭터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세븐일레븐 랏소베어 콜라보 상품은 총 5종이다. 과자류와 함께 대형 랏소베어 얼굴 쿠션이 들어간 '랏소베어얼굴쿠션세트'와 랏소베어 얼굴 모양으로 된 파우치가 동봉된 '랏소베어얼굴파우치세트'를 선보였다. 가방에 달기 좋은 ‘랏소베어봉제키링세트’와 '랏소베어랜덤키링세트'도 출시했으며, 직장인들을 위한 랏소베어 마우스패드도 과자류와 함께 구성해 판매한다.
우산, 휴대폰케이스 등 여러 아이돌들이 사용하는 아이템으로 화제가 된 브랜드 '블루밍테일스튜디오'와도 함께한다. 블루밍테일스튜디오는 꽃과 명화를 소재로 하는 특유의 디자인으로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감성을 좋아하는 1020 여성층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잡화 전문 브랜드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블루밍테일스튜디오와 함께 총 6종의 발렌타인데이 기획상품을 '별다꾸'(별걸 다 꾸민다) 트렌드에 맞춰 출시했다. 대표적으로 스마트톡과 자석카드지갑이 과자류와 동봉된 '블루밍스마트톡세트'와 '블루밍자석카드지갑세트'를 판매한다.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티커가 포함된 '블루밍스티커기획세트'와 인형 키링이 담긴 '블루밍미니뿌인형키링세트'를 비롯해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블루밍미니파우치세트'나 '블루밍러그세트'도 판매한다.
이외에도 10대 고객층을 겨냥해 세븐일레븐이 업계 독점 계약을 맺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포토카드케이스세트나 스프레이공병세트 등의 캐릭터 굿즈 상품들과 2030세대를 공략한 인기 차별화 와인 '앙리마티스 와인' 등 다양한 발렌타인데이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