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홍삼원물인 '뿌리삼'을 제외한 정관장 전 제품을 대상으로 2024년도 국내외 실적을 분석한 결과, '에브리타임'이 국내매출과 해외수출 부문 모두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정관장 제품은 '에브리타임'이다. 에브리타임은 정관장 국내 매출의 약 17%를 차지하며, 대표 베스트셀러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

에브리타임은 TPO(시간·장소·상황)별 간편하게 건강을 케어할 수 있도록 스틱, 필름, 앰플 등 다양한 제형을 선보이고, 맛과 소재, 기능성을 다변화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고객의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을 책임지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지난달에는 출시 12주년을 맞이하여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전방위적인 마케팅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에브리타임은 리뉴얼 직후인 지난해 12월 2일~12월 29일(4주간) 동안,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1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20·30세대 구매고객수는 전년 대비 55%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에브리타임은 글로벌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정관장은 전 세계 40여 개국에 260여 종의 제품을 수출했는데, 그중에서 에브리타임(오리지널)이 수출액 1위를 기록했다.

중화권에서에브리타임은 뿌리삼 중심의장을 제품 중심의 시장으로 전환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는다. 에브리타임은 중국에서 가장 높은 수출액을 기록한 제품으로, 지난해 수출액이 전년 대비 44% 상승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빠르게 증가하는 중국 내 1~2인가구를 겨냥하여 제품의 규격과 함량을 다양화하고, 춘절을 비롯해 6.18 쇼핑 페스티벌, 중추절, 광군절 등 시즌별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로 풀이된다.

대만에서도 에브리타임 붐이 일고 있다. 에브리타임은 대만 내 코스트코, 전련사, 모모 등 주요 유통채널에 입점 중이며, 관절, 기억력 등 맞춤 효능은 물론 자몽, 레몬허니 등 젊은 층의 입맛에 맞는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동남아에서는 에브리타임이 '피로회복' 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며, 가장 높은 수출액을 기록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설(춘절) 문화가 자리 잡은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지에서는 부모님 및 지인을 위한 명절 선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에브리타임은 북미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영토를 확장 중이다. 정관장은 지난해 6월 미국의 프리미엄 마켓체인기업인 스프라우츠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에브리타임 알리기에 나섰다. 지난해 에브리타임의 미국 수출 실적은 전년 대비 3배 증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향후에도 현지인들의 건강 이슈 분석을 통해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글로벌 유통망을 확장하며, 정관장이 글로벌 종합건강 브랜드로 도약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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