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 E 시즌 11의 첫 번째 '한국(Hankook)' 타이틀 스폰서 대회 성료
포뮬러 E 드라이버들의 레이싱 퍼포먼스 극대화 뒷받침
'팬 빌리지' 전시관 운영…현지 모터스포츠 팬 대상 브랜드 인지도 강화

포뮬러 E 2025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대회 장면 참고용 이미지. /사진=한국타이어
포뮬러 E 2025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대회 장면 참고용 이미지. /사진=한국타이어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오피셜 스폰서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포뮬러 E) 시즌 11의 '2025 한국 멕시코시티 E-PRIX'(2025 HANKOOK MEXICO CITY E-PRIX) 경기가 종료됐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11일(현지시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Autodromo Hermanos Rodriguez) 서킷에서 열린 포뮬러 E 시즌 11의 2라운드 경기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며, 시즌 첫 타이틀 스폰서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가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드라이버들의 안정적인 주행을 뒷받침했다.

참가 드라이버들의 치열한 경쟁 끝에 '닛산 포뮬러 E 팀'(NISSAN FORMULA E TEAM) 소속 올리버 로랜드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TAGHEUER PORSCHE FORMULA E TEAM) 소속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António Félix Da Costa)가 2위,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 소속 파스칼 베를라인이 3위를 기록했다.

팀 챔피언십 부문에서는 '포르쉐 99X Gen3'(Porsche 99X Electric Gen3)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이 58점으로 큰 점수차를 내며 1위에 올라선 가운데, '닛산 포뮬러 E 팀'은 27점으로 2위, '재규어 TCS 레이싱'가 3위를 뒤를 이으며 치열한 우승 경쟁을 이어 나가고 있다.

최인호 한국타이어 중남미 담당 상무는 "이번 시즌 한층 강화된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로 F1 머신보다 30% 빠른 1.86초의 제로백(0-100kph)을 구현하며, GEN3 차량 대비 36% 향상된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며 "3세대 포뮬러 E 차량의 업그레이드 버전 'GEN3 에보'에 최적화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등으로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지속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길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이번 시즌 동안 경기장 내 '팬 빌리지'(Fan Village) 브랜드 전시관을 운영하며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과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를 전시하고 포토존 및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경기장을 찾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대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