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와 함께 하는 겨울 강연 시리즈
청소년기 미래 진로 탐색 돕는 맞춤형 강연

호암재단이 23일부터 3일간 '펀앤런, 2024 윈터 핫 톡 페스티벌' 강연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강연회 포스터 이미지./사진=호암재단  
호암재단이 23일부터 3일간 '펀앤런, 2024 윈터 핫 톡 페스티벌' 강연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강연회 포스터 이미지./사진=호암재단  

호암재단은 청소년을 위한 특화 강연 프로그램인 '펀앤런, 2024 윈터 핫 톡 페스티벌'을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호암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여름과 겨울 매년 2회씩 청소년들에게 최신 과학과 인문지식, 그리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강연을 무료로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강연회는 청소년들의 미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인공지능(AI)와 로봇의 시대'(1일차), '지구를 구하는 히어로즈'(2일차), '우주의 비밀을 찾아서'(3일차)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최고의 인사이트 메이커 9명이 강사로 나서 쉽고 흥미로운 강연과 질의응답으로 청소년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해당 강연은 호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오는 19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하면 현장 방문이나 줌을 통해 강연회에 참여할 수 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