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2024 파리올림픽 남자 펜싱 2관왕 오상욱 선수와 트래블 카드의 G.O.A.T(Greatest Of All Times) 신규 광고를 선보이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 여행을 선도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해외여행 서비스다. 최근 트래블로그에 글로벌 디지털 결제 브랜드 비자를 더한 '트래블GO 체크카드'(트래블GO)를 출시했다.

팀 비자 소속인 오 선수는 압도적인 실력과 외국 선수에도 뒤지지 않는 피지컬, 경기 중 보인 집중력과 근성으로 올림픽 기간 내내 대한민국 국민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21년 도쿄 올림픽에 이어 펜싱 종주국에서 펼쳐진 이번 올림픽까지 2연패를 달성하며, 펜싱 그랜드슬램을 이뤄냈다.

광고의 메인 콘셉트는 트래블카드의 G.O.A.T 다. 특정 스포츠 종목에서 역대 최고의 선수를 의미한다. 트래블GO 또한 트래블카드 중 역대 최고의 카드가 될 거라는 자신감을 녹여낸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스펠링이 같은 goat(염소)를 광고에 접목해 스토리에 위트를 더한 것도 특징이다.

트래블GO는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비자와 제휴해 출시되는 첫 번째 트래블카드로 트래블로그의 3대 주요 혜택인 △58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가 동일하게 적용되며 글로벌 브랜드 비자가 제공하는 혜택과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하나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 TV,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