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보안 관리로 고객 신뢰 지킬 것"

효성티앤에스가 국제 정보보안관리 표준인 'ISO 27001'인증을 획득했다./사진=효성티앤에스
효성티앤에스가 국제 정보보안관리 표준인 'ISO 27001'인증을 획득했다./사진=효성티앤에스

효성티앤에스는 국제 정보보안관리 표준인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이다.

이번 인증은 국제 전문 심사기관인 DNV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인증 획득으로 효성티앤에스는 정보 자산의 기밀성·무결성·가용성을 인정받아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보안 관리 체계를 갖췄음을 입증했다.

효성티앤에스는 금융정보를 다루는 ATM 사업을 펼치고 있는 만큼 고객 신뢰를 위해 선제적으로 국제 정보보호 인증을 취득했다고 설명했다. 금융 자동화 시스템 분야에서 오랜 기간 축적한 기술력·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보보안 분야에서 한층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는 분석이다.

최방섭 효성티앤에스 대표는 "이번 인증으로 효성티앤에스는 고객 정보보호와 리스크 관리에 대한 신뢰성을 한층 높였다"며 "고객의 소중한 정보·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앞으로도 체계적인 보안 관리와 혁신적인 솔루션 제공으로 고객 신뢰를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저작권자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