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W(코리아블록체인위크)은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KBW 2024 행사'에 글로벌 명품 브랜드 출신 인사에서부터 전직 NASA 우주인, 미국 육군 4성 장군 등 다양한 연사들이 참가할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KBW는 웹3 에코시스템 빌더인 팩트블록이 설립·주최하고 블록체인 VC(벤처캐피털) 해시드가 공동 주최한다.
KBW 2024의 메인행사인 'KBW 임팩트'는 내달 3~4일 서울 워커힐호텔&리조트에서 개최된다. 또 다른 이벤트인 'KBW AI월드'는 같은 달 5일 롯데월드타워 롯데시네마에서 열린다.
KBW를 주최하고 있는 팩트블록은 연사만 총 300여명에 달하며, 대표적으로 NASA 우주인 출신인 시드니 M. 구티에레즈가 참여한다고 설명했다. 구티에레즈는 1994년 4월 우주왕복선 STS-59의 사령관으로 복무하는 등 488시간 이상의 우주 비행을 경험한 베테랑이다.
또한 △루이비통 차이나에서 CTO(최고기술책임자) CIO(최고정보책임자) 등을 역임한 비체인 공동 설립자 겸 CEO인 써니 루 △독일 포르쉐에서 소프트웨어 개발과 사이버 보안 업무를 담당하다 DeFi(탈중앙화금융) 1인치 설립자 세르게이 쿤즈 △NATO(북대서양조약기구) 군 사령관 등 38년간 미국 육군에서 복무한 4성 장군 출신인 전략컨설팅회사 '웨슬리 K. 클라크 & 어소시에이츠'의 회장 웨슬리 클라크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나이키의 재무 거버넌스 및 내부 통제 업무를 담당한 바 있는 리도파이낸스의 밸리데이터 책임자 이지도로스 파사디스도 연사로 나선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경력을 가진 연사들이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KBW2024는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 컨텐츠, 엔테인먼트의 경계를 넘어서는 혁신적인 컨퍼런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