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리점·온라인채널 본계약 돌입…판매가 3395만~3649만원
KG모빌리티(KGM)는 신차 '액티언'의 가격과 세부 제품 정보를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KGM에 따르면 12일부터 270여개 대리점과 KGM 공식 온라인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액티언 본계약을 시작한다.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됐으며 엔트리 모델부터 고급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판매 가격은 S7은 3395만원, S9은 3649만원이다. 고객 인도는 오는 20일 출시에 맞춰 시작한다.
액티언은 2005년 등장한 쿠페형 SUV(SUC) 1세대 액티언 헤리티지 계승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높은 공간성을 겸비한 도심형 SUV이다. 사전 예약 첫날 1만6000대, 일주일 만에 3만5000대를 돌파하고 사전 예약 마감일에는 총 5만5000대를 기록했다.
KGM운 사전 예약 고객 중 오는 16일까지 계약 전환한 고객에게는 계약금 10만원 반환 혜택과 출고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 업계 최초로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브랜드 스토어를 열고 차별화된 고객 구매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KGM 멤버십 전용 라운지에 가입한 고객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액티언 구입시 사용 가능한 10만원 할인쿠폰(16일까지 사용)을 받을 수 있고 액티언을 구매하는 선착순 700명에게는 한달 운행 후 품질 불만족시 환불해주는 'KGM 액티언 환불 보장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액티언은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루프 라인을 접목해 세련된 도심형 SUV 이미지를 구현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와이드한 공간감과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슬림&와이드(Slim&Wide) 콘셉트를 적용한 인체공학적 설계에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넓은 실내도 액티언의 장점이다. 익스텐션 플로팅 루프 라인을 바탕으로 여유로운 2열 헤드룸(1001mm)을 갖춰 뒷좌석 동승자에게 안락한 탑승 경험을 제공하고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가방) 4개를 적재해도 공간이 남아 일상은 물론 레저 활동에도 적합하다.
외장 색상은 로얄 카퍼·라떼 그레이지·그랜드 화이트·아이언 메탈·포레스트 그린·댄디 블루·스페이스 블랙 등 원톤 컬러 7가지와 댄디 블루와 스페이스 블랙을 제외한 5가지의 투톤 컬러로 구성됐다. 내장 색상은 블랙&레드·카멜&베이지 투톤과 블랙 인테리어 등 3종이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은 차별화된 도심형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로 세련된 스타일과 공간 효율성을 모두 갖춰 SUV 시장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수요 상승을 견인할 것"이라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로 비대면 구매 성향이 강한 젊은 고객층의 유입과 접근성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