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육군 정보통신학교 군장병 30명을 대상으로 '음식서비스 경영 직무 역량강화 기업탐방'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은 고용노동부의 '미래 내일 일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사업은 민·관 협업을 통해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 체험을 제공하여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군장병들에게도 적용됐다.
기존의 군장병 취업 지원이 주로 이론 위주의 현장 채용 박람회나 기업설명회 형태로 진행되었던 것과 달리 이번 기업탐방은 실제 기업 방문과 함께 치킨 조리 체험, 가맹점주 교육 커리큘럼 참관, 가맹점 개설과 본사 직원 채용 과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군장병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참가한 군장병들은 치킨대학의 교육시설과 인프라를 둘러보고 프랜차이즈 산업 시스템과 BBQ의 글로벌 사업 현황 등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BBQ의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을 직접 조리해 보는 실습 시간도 가졌다.
BBQ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군장병들의 미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최연성 기자
cys@businessplu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