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은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주관 '2024 올해의 녹색상품'에 2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에이솔루션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과 '순샘 맨손설거지 포밍 주방세제'가 그 주인공으로 우수한 환경성과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에이솔루션 익스트림 리베리어 에센셜 로션'은 100% 천연 성분으로 처방돼 식약처로부터 천연 화장품 인증을 받았다. 녹차와 콩 추출물로 만든 천연 유화 기술을 적용하고 천연 유기산 기반의 방부 시스템을 구현해 화학 물질 사용을 줄였다. 이 제품은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도 함께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순샘 맨손설거지 포밍 주방세제'는 저자극 폼 타입으로 일반 주방세제 대비 1/3 수준의 토출량으로도 동일한 성능을 발휘한다.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으며 파라벤과 전인산염을 첨가하지 않았다. 또한 쌀뜨물 발효 배양물을 활용한 보습 개선 특허 성분을 함유해 피부 수분량 개선 효과를 인체적용시험으로 입증했다.
이번 선정으로 애경산업은 '올해의 녹색상품 9회 수상 기업'이라는 타이틀도 얻게 됐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제품의 환경개선 효과와 상품성을 전문가 검토와 소비자 평가를 통해 선정하는 상으로 이번에 총 66개의 제품과 서비스가 최종 선정됐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최연성 기자
cys@businessplu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