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2분기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스포츠용품'과 제로칼로리 등 '제로식품' 거래액이 크게 늘어났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2분기 기준 △등산·아웃도어(136%) △자전거(118%) △수영용품(30%) 등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었다. 또 △바람막이(46%) △운동화(45%) △캡모자(43%) △레깅스(37%) △트레이닝복(25%) 등 스포츠웨어도 인기를 끌었다.
즐거운 자기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도 두드러졌다. 제로식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6% 증가했다. 특히 러닝화 구매 고객 중 제로식품을 함께 찾은 교차고객이 125% 급증했다. 기록 인증으로 운동의 재미를 더하는 스마트워치 거래액도 30% 늘었다.
위메프는 스포츠레저 테마 통합관을 상시 운영 중이다. 15가지의 종목별 인기 상품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스포츠 운동화관에서는 나이키·뉴발란스·아디다스 등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월간 최대 쇼핑행사 위메프데이에서도 스포츠 패션과 식품 등을 최대 33% 할인한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정진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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