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오는 16일까지 '짱구는 여행중' 올해 첫 팝업스토어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전 세계 45개 국가에서 방영된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는 국내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는 '짱구는 여행중'을 테마로 짱구와 친구들이 서울에서 시작해 전주 등 전국 핫플레이스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서울 한정판 굿즈와 약 1000여종의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석촌호수'를 테마로 제작된 '한정판 짱구 무드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레디백(소형 여행가방), 아크릴 스탠드 등 올해 처음 발매된 굿즈 신상품 30여 종과 등장인물 캐릭터를 활용한 문구류, 인형·쿠션, 식품 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 상품이 있다.
'짱구는 못말려' 게임 소프트웨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지난 5월 신규 발매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닌텐도 스위치 신작 게임 '탄광마을의 흰둥이'를 아트리움 옆 별도 팝업존에서 판매한다. 게임 소프트웨어의 '한정판 패키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탄광마을의 흰둥이' 캐릭터가 들어간 캘린더를 증정한다.
또 짱구 캐릭터가 설치된 포토존과 게임에 등장하는 탄광 마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카드 키오스크를 운영한다. 고객이 직접 닌텐도 게임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팝업 행사 기간 중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프리미엄 전기자전거 브랜드 'SUPER73'의 '짱구 에디션 전기자전거'(1명)와 가죽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스미스앤래더'의 '짱구 에디션 키링'(3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진승현 패션부문장은 "앞으로 문화 콘텐츠와 관련한 다양한 팝업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