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오는 11일 한국투자신탁운용과 NH-아문디자산운용의 ETF(상장지수펀드) 5종목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ACE 구글·애플·마이크로소프트·앤비디아밸류체인액티브' ETF는 미국 대표 빅테크 기업들과 해당 기업 관련 핵심 밸류체인 기업들에 투자하는 액티브형 ETF 4종목이다.
'구글밸류체인액티브ETF'는 구글을 중심으로 AI(인공지능) 클라우드 산업 관련 밸류체인 기업들에 투자한다.
'애플밸류체인액티브ETF'는 애플을 중심으로 애플 디바이스를 구성하는 반도체, 회로·전자부품, 카메라 디스플레이 분야 밸류체인 기업들에 투자한다.
'마이크로소프트밸류체인액티브ETF'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중심으로 오피스, 클라우드, OS, 검색엔진 등 각 사업분야 밸류체인 기업에 투자한다.
'앤비디아밸류체인액티브ETF'는 앤비디아를 중심으로 GPU(그래픽처리장치) 생산에 관여하는 전·후 공정 관련 밸류체인 기업에 투자한다.
해당 기업들은 미국 테크산업의 중심에 있는 기업들로 최근 각광받는 핵심 기업과 관련 기업들에 압축 투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ANARO 주주가치성장코리아액티브' ETF는 최근 주주가치 제고 추세에 따라 지배구조 개선 및 주주환원 확대 기업에 투자하는 액티브형 ETF다.
기업가치 저평가 기업 중 주주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유망 기업들에 대한 투자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김현정 기자
harika@businessplu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