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층 내 220평 규모 '에픽 서울' 오픈…휴식과 팝업 전용 공간으로 구성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5층에 고객 휴게 공간과 팝업스토어를 결합한 신개념 공간 '에픽 서울(EPIC SEOUL)'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에픽 서울은 전체의 약 절반을 차지하는 고객 휴식 공간과 팝업스토어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5층 중앙에 조성된 '사운즈 포레스트'와 고객 동선을 사이에 두고 맞닿아 있다.
에픽 서울 명칭은 경험(Experience)·열정(Passion)·혁신(Innovation)·창의(Creativity) 등 이 공간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를 표현한 에픽(EPIC)에 '서울'을 더해, 한국의 대표적인 복합몰로 자리매김 한 더현대 서울의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에픽 서울을 활용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팝업 공간에서는 K팝 스타나 하이엔드 브랜드 등 글로벌 아이콘과 협업한 단독 콘텐츠를 비롯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몰입형 아트 전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의 최신 개봉작 소개 등 다양한 팝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남성 5인조 버츄얼 아이돌 '플레이브'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데뷔 1주년 기념 팝업(1~17일)을 시작으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선보이는 '인사이드 아웃2' 팝업존, 서울 옥션이 발굴한 신진작가의 회화‧영상‧조각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서울 옥션 디자이너전' 등이 오는 6월까지 이어진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에픽 서울은 더현대 서울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주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더현대 서울이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랜드마크로 거듭나도록 오프라인 리테일에서만 가능한 인상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실험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