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ABL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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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L생명은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업무 편의성 향상을 위해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을 17일 오픈했다.

ABL생명은 지난달 13일 선보인 '스마트 통합 콜상담시스템'에 이어 △모바일 웹(Web) 서비스 △보이는 ARS 셀프서비스 △완전판매 모니터링 개선 등의 기능을 추가로 도입함으로써 최종적으로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을 오픈했다.

고객은 웹 접속만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보험금 청구·보험계약대출 등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방문 접수만 가능했던 계약 변경이나 개명 등도 직접 처리할 수 있다. 

보이는 ARS 셀프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콜센터 연결 대기 시간에 모바일 기기에 뜨는 ARS 창을 통해 원하는 업무를 상담원과 연결하지 않고 처리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ABL생명은 완전판매 모니터링이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에 통합돼 신계약 체결 건에 대한 신속한 모니터링 서비스 등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 도입으로 챗봇·디지털 ARS·상담원 연결 등 어떠한 채널로도 적시에 고객 응대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적극 개발해 고객과 직원들에게 더 나은 업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연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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