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은 오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서 온라인 생중계 무대를 진행하고 13일부터 사전 신청자를 모집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는 IFS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는 프랜차이즈와 창업 전 분야의 최신 동향을 선보이는 창업 박람회다.
배민은 이번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서 온라인으로 라이브 행사를 진행한다. 외식, 유통 산업 전문가들이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매장을 운영하는 사장님에게 외식업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할 계획이다.
배민이 준비한 대표 프로그램은 △2023 창업 트렌드 △심리학으로 알아보는 합리적 사업 판단 노하우 △사업에 필요한 2023 경제 트렌드 △배민 데이터로 알아보는 소비 트렌드 등이다.
라이브 무대에서는 가수 테이가 진행하는 배민의 콘텐츠 '테이의 브레이크타임'도 진행한다. 공개 방송은 '프랜차이즈 창업 10문 10답'을 주제로 가맹거래사가 출연해 창업을 계획 중인 사장님들의 고민을 풀어줄 예정이다. 사전 신청 접수 및 온라인 생중계 시청은 배민외식업광장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행사 당일 박람회를 배민 VJ가 돌아다니며 궁금한 질문을 대신 물어보는 'VJ 현장 탐방' △성공적으로 음식점을 경영하고 있는 사장님들의 창업 이야기와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는 '우수 사장님 특별 강연' 프로그램 등을 준비했다.
오는 29일까지 온라인 생중계를 사전 신청한 대상자 중 500명을 추첨해 배민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또 행사 당일 진행하는 온라인 생중계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명을 선정해 배민상품권(2만원)을 선물한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권용규 센터장은 "장사에 대해 관심을 가진 많은 분들이 배민외식업박람회를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얻어가시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업 환경 속에서 사장님들께 유용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